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234]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 놀러 오세요"
상태바
[축제 234]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 놀러 오세요"
  • 양평/ 홍문식기자 
  • 승인 2022.04.1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24일까지...다채로운 공연·체험 행사 진행
[양평군 제공]
[양평군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 234]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

2022년 경기관광축제로 선정된 ‘제12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용문산 관광지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자연을 닮다, 문화를 담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봄바람 이는 4월을 맞아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 전시, 판매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2019년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대면 행사라는 점에서 산나물 축제를 기다린 많은 사람들에게 큰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코로나로 침체됐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5개 토속적인 부스를 설치, 소규모 현장 판매장을 개설해 양평의 맛있는 제철 산나물과 신선한 몸에 좋은 친환경 농·특산물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첫날 개막식은 22일 오후 2시부터 용문산 관광지 내 설치된 돌배나무 무대에서 진행된다. 행사 1부에는 ‘경기소리보존회’의 양평 토속민요 ‘양평나물의 노래’를 시작으로 양평 사물놀이팀 ‘느닷’의 타악 공연, 전통 타악과 전통극이 혼합된 창작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행사 2부에서는 ‘양평 연예인협회’의 아코디언, 해금 연주와 ‘양평 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의 전자현악 공연과 팝페라 가수 고진엽, 양평군 홍보대사 진시몬의 노래가 개막을 축하할 예정이다.

둘째날부터는 ‘버스킹 공연’과 ‘보이는 라디오’가 진행된다. ‘버스킹 공연’은 트로트, 성악, 댄스, 오케스트라 등 다채로운 장르로 진행된다. 2일 차에는 파스텔걸스가 출연하여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3일 차에는 양평군 홍보대사 박구윤의 노래가 무대를 장식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행사 외에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가 축제기간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하루 1시간씩 진행되며 ‘티몬 플랫폼’을 통해 22일부터 내달 1일까지 10일간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 특별기획전’이 열린다.

군 관계자는 “대면 축제로 진행되지 못했던 지난 축제들과는 달리 올해 축제는 완환된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오프라인 행사와 병행해 열린다”며 “많은 사람들이 산나물 축제를 찾아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잃어버린 일상의 행복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평/ 홍문식기자 
hongms@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